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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와 테크

기가프레스 - 거대한 다이 캐스트는 자동차 제조의 혁신, 테슬라 900톤급, 사이버트럭, 테슬라 공급업체 IDRA

by 좋은사람200 2023.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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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공급업체 IDRA Group과 같은 거대한 알루미늄 다이 캐스팅 기계는 약 60개의 용접 부품을 단일 모듈로 교체함으로써 자동차 제조업체가 제조를 단순화하고 일부 지역에서 최대 4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테슬라(TSLA.O)는 대형 단일 차량 언더바디를 만들고, 생산을 간소화하고, 심지어 로봇의 작업을 줄이기 위해 기가프레스라고도 알려진 대규모 주조 기계의 사용을 개척했다.

이것은 그것이 가장 수익성이 높은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제조업체가 되는 데 도움이 되었다.

2.
비평가들은 단일 결함이 전체 모듈을 손상시킬 수 있고, 무언가 잘못되면 수정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품질과 유연성 위험을 제기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이윤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업계와 함께, 도요타를 포함한 자동차 제조업체들. T), 제너럴 모터스,현대,볼보 자동차와 중국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 니오(9866. HK)는 IDRA와 같은 회사에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IDRA 총지배인 리카르도 페라리오는 이탈리아 북부 트라바글리아토에 있는 회사 본사와의 인터뷰에서 로이터 통신에 "기본 아이디어는 자동차 생산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배터리 팩은 현재 BEV의 총 비용의 25%-40%를 차지한다.
페라리오는 "나머지 비용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Battery packs currently make up 25%-40% of the total cost of BEVs.
"You need to make the rest cost less," Ferrario said.


알루미늄 주조 기계를 사용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엔진 다음으로 차량에서 두 번째로 비싼 부품인 섀시를 만드는 데 필요한 투자를 40%, 부품의 평균 비용을 30% 줄일 수 있다고 페라리오는 말했다.

"그것은 결국 모든 주머니를 위한 BEV를 만드는 방법이다"고 그는 말했다.

Automakers using aluminium casting machines claim they can reduce investments needed to build chassis - a vehicle's second most expensive component after the engine - by 40%, and the average cost of their parts by 30%, Ferrario said.

"It's a way to eventually make BEVs something for all pockets," he said.


2008년 중국 그룹 LK Industries에 인수된 IDRA는 2016년부터 기가프레스를 개발하고 있다.
IDRA와 LK의 경쟁사들은 유럽의 Buhler Group, Ube Corp.을 포함한다. 4208. T)와 시바우라 기계 (6104. T) 일본뿐만 아니라 이즈미 (300415. SZ)와 아이티인 (1882. 홍콩) 중국에서. 3.
기가프레스 9,000 금속 및 플라스틱 다이 캐스팅은 제조에 주로 사용되었지만, 자동차 제조에서 대형 알루미늄 언더바디에 대한 적용은 비교적 새롭다.

아폴로 보고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lixPartners 분석에 따르면, 글로벌 알루미늄 다이 캐스팅 시장은 작년에 거의 730억 달러의 가치가 있었고 2032년까지 1,260억 달러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루미늄은 가벼운 무게로 소중히 여겨지며, 엔진을 포함한 다른 자동차 부품에도 사용된다. 유럽 생산 자동차의 금속 평균 함량은 2019년까지 3년 동안 20% 증가한 179kg으로 증가했으며, 로비 그룹 유럽 알루미늄이 의뢰한 연구에 따르면 2025년까지 거의 200kg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IDRA의 가장 새롭고 가장 큰 기가프레스인 9,000은 작은 집의 크기이며 9,000톤 이상의 클램핑력을 생산한다. 2021년에 1억 유로(1억 8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이 회사는 고객을 공개하지 않는다.
하지만 배송 준비가 된 첫 번째 기가프레스 9,000의 비디오를 게시한 후,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그것이 그의 회사의 새로운 사이버 트럭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는 이미 베를린 근처의 그루엔하이데를 포함한 모든 시설에서 기가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쟁사들이 제작한 전기 자동차보다 약 3배 빠른 10시간 안에 모델 Y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페라리오는 IDRA가 세 개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많은 'Tier 1' 부품 제조업체와 계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그 문제에 익숙한 소식통은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그 중 하나라고 말했다.

Ferrario said IDRA had contracts with three automakers and as many 'Tier 1' parts makers. South Korea's Hyundai Motor is among them, sources familiar with the matter said.


제조 컨설턴트 EFESO의 Ralf Bechmann은 다이 캐스팅의 이점이 "다른 제조업체에 의해 점점 더 많은 BEV 차량 모델에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가프레스에 의해 주조된 전면 및 후면 언더바디는 이제 배터리 팩과 결합하여 BEV를 위한 3피스 섀시를 형성합니다.

Front and rear underbodies cast by gigapresses are now combined with battery packs to form a three-piece chassis for BEVs.


페라리오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80%가 적어도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BEV 자동차의 경우 2035년까지 기가프레스를 사용할 것이라고 장담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진짜 질문은: 우리가 더 큰 기가프레스가 필요할까?" 그러나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확신하는 것은 아니며, EFESO의 베흐만은 대형 모듈 다이 캐스팅이 제품 설계가 "초고단하다"고 경고했다. "하나의 모듈이 아닌 여러 개의 작은 부품으로 구성된 몸체로 설계 결함을 수정하는 것이 훨씬 쉽다"고 그는 말했다.

처음에 다가오는 트리니티 모델의 다이 캐스팅을 고려한 후, 폭스바겐(VOWG_p.DE)은 되돌아갔고, BMW(BMWG.DE)는 결코 관심을 표명하지 않았다.

After initially considering die casting for its upcoming Trinity model, Volkswagen (VOWG_p.DE) has backtracked, while BMW (BMWG.DE) has never expressed an interest.


페라리오는 자동차 산업이 보수적인 경향이 있으며 아무도 확립된 프로세스를 뒤집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다이 캐스팅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일자리에 위험을 초래한다는 생각을 거부했고, 차체 제작은 이미 고도로 자동화되었다고 지적했다. "진짜 문제는 우리 모듈로 대체된 작은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들이 있을 것이다"고 그는 말했다.
(1달러 = 0.9272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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