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1월에 경쟁하는 국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Nio, Li Auto 및 Xpeng의 판매량을 60%까지 감소시켰다.
1.
Nio, Li Auto 및 Xpeng은 모두 테슬라가 중국의 차량에서 13.5%까지 가격을 하락하여 수요가 1월에 월별 및 전년 대비 판매 비교에서 상당한 하락을 보였다.
니오는 1월에 8,506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2022년 12월보다 46.2% 감소했고 2022년 1월보다 11.9 감소했다.
지난 달에 배달된 Li Auto의 15,141대는 전월보다 28.7% 감소했고 2022년 1월보다 23.4% 하락했다.
XPeng은 12월에 비해 53.8%의 매출 감소했지만 지난 1월보다 59.6%의 엄청난 하락으로 가장 급격한 감소를 느꼈다.
2.
1월 6일, 테슬라는 중국의 모델 3과 모델 Y 가격을 조정했고, 12월은 이 지역의 EV 시장에서 판매가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수요 급증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가격을 하락했다.
테슬라는 11월에 비해 12월에 매출이 44% 감소했지만, 회사는 연간 생산 및 배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연말 할인을 출시했다.
중국 상인 은행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테슬라의 가격 인하 다음 주인 1월 9일부터 1월 15일까지, 자동차 제조업체의 판매량은 76% 증가한 12,654대의 차량을 기록했다.
테슬라는 빠른 속도로 2023년을 시작하기 위해 1월에 미국에서 동일한 가격 인하 전략을 사용했다.
또한, 테슬라라티는 이번 주 초에 테슬라가 플래그십 모델에 대한 새로운 주문을 촉발하기를 바라며 모델 S와 모델 X 보상 판매를 선택하기 위해 3,000달러 할인 또는 3년 무료 수퍼차징을 추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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