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북미 지역에서 독자적인 NACS(북미충전규격), 미국과 유럽, 한국 등이 쓰는 CCS(합동충전시스템, 이하 콤보), 전기차 충전 표준 경쟁 등 충전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기차 급속충전 표준 규격
전기차 급속충전 표준 규격은 크게 4가지로 분로
(1) 미국, 유럽, 한국 등CCS(합동충전시스템, 콤보)
(2) 일본 CHAdeMO
(3) 중국 GB/T
(4) 미국 전기차 테슬라 북미 NACS(북미충전규격)
지역별 전기차 충전 표준규격

NACS 완속, 급속 모두 지원
NACS는 완속과 급속을 모두 지원하며 단일 연결 단자로 가벼운 것이 특징
250㎾ 이상의 급속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테슬라가 모든 지역에서 NACS를 사용하는 것은 아님
중국에서는 GB/T를, 유럽에서는 CCS도 사용
테슬라 미국에서 수퍼차저 개방
테슬라는 최근 미국에서 자사 전용 충전기인 슈퍼차저도 개방하고 있습니다.
제너럴모터스(GM), 포드 등이 테슬라의 슈퍼차저에서도 충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테슬라 충전소 공유로 충전기 설치 보조금 혜택
테슬라가 충전소 타사 개방으로 충전기 설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75억 달러를 전기차 충전기 보조금으로 지출예정입니다.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 충전 규격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설치해야 하며 다른 자동차회사와도 충전시스템을 공유해야 합니다.
출처
"NACS 대 CCS" 전기차 충전 표준 경쟁…무엇이 다를까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세계 전기차 업계에서 급속충전 표준 규격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 중국 등 지역별로 다른 표준이 통일되면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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