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랜드 모델3 변경사항 요약)
전체적으로 파츠 50%가 변경됨
1. 전면 : 헤드라이트는 가늘고 날렵해지고 LED 주간주행등이 두드러져 보임. 안개등과 측면 배기구를 없애고 중앙으로 통합.
![](https://blog.kakaocdn.net/dn/x9C7F/btssLFPEAvP/2IEOrXaUu1VN5KKLcmWGk1/img.jpg)
2. 측면 : 스파이샷에서 봤듯이 별로 달라지지 않음. 변경된 휠디자인. 모델S와 같은 울트라레드색상 추가됨.
![](https://blog.kakaocdn.net/dn/bAhdpV/btssSn70t2n/3UEfaQY6U8TUUMHgszCn30/img.jpg)
3. 후면 : 새로운 테일라이트. 트렁트를 열 때 테일라이트가 분리되지 않고 같이 열림. 후면안개등과 통합된 리어범퍼.
![](https://blog.kakaocdn.net/dn/nVY7z/btssSprcScN/Bfl8lpimlfYI6HhLqtVBFk/img.jpg)
4. 인테리어 : 새로운 대시보드 디자인. 앰비언트 LED라이트 추가. 예상대로 방향지시등, 기어컬럼 등 휠스티어링 관련 모든 스토크 없어지고 스티어링휠에 통합됨. 경적버튼 커지고 중앙으로 이동. 센터콘솔 디자인 변경. 소음진동저감형 윈도우를 전면과 1열만 사용했으나 이제 2열과 리어윈도우에도 적용. 앞유리 디자인과 타이어 개선으로 소음 30% 저감. 센터스크린 크기는 동일하지만 밝기와 반응성 개선됨. 2열시트 개선. 후면 스크린 추가됨😱 (이건 많이 부럽다)
![](https://blog.kakaocdn.net/dn/cmXbUR/btssMPR04yW/kRhVP9JPZLoMh3RRwlWSm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oPZtJ/btssUL7RRNn/ck58k0FKBXeUfTX8VhH3dk/img.jpg)
5. 서스펜션 : 새로운 스프링과 댐퍼가 장착되어 승차감이 개선.
![](https://blog.kakaocdn.net/dn/bVSWZM/btssTraXITu/RhhcKUI00Hbdl08h4ZH1P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Ouv8A/btssT4fxSCy/4ptnFfCOdWtF0pbpre6Lc0/img.jpg)
6. 공조장치 : 개선된 벤틸레이션 시스템. 조수석 에어컨 개별 온오프 가능. 1열시트에 쿨링통풍시트 적용
![](https://blog.kakaocdn.net/dn/kIUJH/btssNkRLePT/gtF3BqUJadXcZUuiUkuhNk/img.jpg)
7. 오디오 : 14개 스피커에서 17개로 변경. 저음과 펀치 사운드 향상됨.
8. 기타 : 블루투스 개선. 마이크 갯수 2개. 와이파이 개선으로 폰과의 연결성 향상. USB C 포트 65W까지 지원.
9. 성능 : 모터와 배터리 변경없이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을 통해 8%효율성 개선. 공기저항계수 0.225 -> 0.219
10. 주행거리 : 싱글모터 : 554km, 듀얼모터 롱레인지 : 678km
![](https://blog.kakaocdn.net/dn/8kBhc/btssSqp6fIU/ivkh4kxjt5Us9csoueGmtk/img.png)
10월부터 판매시작
테슬라 중국 홈페이지 하이랜드 올라옴.
가격은 259,900위안 부터 시작.
(=4,720만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