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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에서 당연한 것들, 베트남 문화 차이, 의외로 베트남에서 잘 안 팔리는 제품

by 좋은사람200 2024.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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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베트남에서 잘 안 팔리는 제품

베트남에서 팔면 잘될 것 같다 사업 아이디어 베트남 시장에 맞지 않아 판매가 부진했을 가능성이 크다

 

선케어(선크림) 시장 규모 한국의 20%에 불과

글로벌 리서치 회사 마켓라인(MarketLine)의 ‘2022년 선케어 시장 보고서’

베트남 선케어 시장 규모는 1억2412만달러(약 1660억원)로 한국(5억8490만달러·7826억원)의 20% 수준

베트남 여성들은 전통적으로 하얀 피부를 미인의 필수 조건으로 인식

그래서 따가운 햇볕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얼굴을 감싸는 마스크와 선글라스는 물론 팔다리까지 햇볕으로부터 차단하기 위한 일명 ‘닌자’ 복장을 하고 다닌다

베트남 시장을 분석할 때 가장 빠지기 쉬운 함정이 바로 이 ‘소득이 낮아서’라는 편견이다.

 ‘베트남 소비자들이 돈이 없어 선크림을 구매를 못 하는 것’은 아니다.

베트남 선크림 시장이 성장하지 못한 주요 요인 :  ‘부족한 대중교통 시설로 인해 오토바이를 타고 다녀야 하는 사회적 환경’ 

 

베트남은 인구 1억명에 등록된 오토바이 대수만 7000만 대인 나라로, 국민 대다수가 오토바이를 타고 다닌다

다가 무더운 날씨로 인해 흘러내리는 땀과 수시로 내리는 빗물에 선크림이 씻겨 불편하다

** 전 세계에서 한국인만큼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는 사람도 드물다

 

안경 쓴 여성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회

 

글로벌 리서치 회사 스태티스타(Statista) ‘베트남 콘택트렌즈 마켓인사이트’

2018년 4434만달러(약 592억원) 규모였던 베트남 콘택트렌즈 시장은 2023년 5277만달러(약 705억원)로 5년간 연평균 3.8%밖에 성장

베트남 인구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 한국 콘택트렌즈 시장은 베트남의 6배가 넘는다

중국 리서치 회사 Daxue컨설팅이 2024년 2월에 내놓은 ‘한국의 안경 시장’ 보고서

2023년 한국의 콘택트렌즈 시장은 3억4000만달러(약 4542억원)

베트남 여성들이 콘택트렌즈를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 ‘베트남 사회가 여성이 안경을 착용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

 

 

 

의외로 베트남에서 잘 안 팔리는 제품들[가깝고도 먼 아세안](26)

베트남을 찾는 수많은 한국인이 ‘이런저런 제품을 한국에서 가져다 베트남에서 팔면 잘될 것 같다’는 사업 아이디어를 한 번씩 내놓는다. 하지만 20만명의 한국 교민과 9000여개의 한국 기업이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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