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미국 달러, 여전히 세계 경제의 중심 통화"

by 좋은사람200 2023. 4. 3.
반응형

이 기사는 미국 달러가 여전히 세계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제적 지위와 국제적 영향력이 계속해서 유지될 것이라는 주장을 다루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는 세계에서 가장 흔히 쓰이는 통화이며, 세계무역의 대부분은 달러로 결제됩니다. 또한, 세계 최대 경제 대국 중 하나인 미국은 다양한 국제 기구와 협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미국의 경제 성장세와 기술 혁신은 미국 달러의 가치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가 대체될 가능성은 존재하지만, 이는 현재로서는 상상력에 머무를 뿐입니다.

미국 달러의 지위가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은 화두가 되고 있으며, 미국 경제의 강세와 국제적 영향력을 감안할 때, 이러한 주장이 타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unherd.com/thepost/the-dollar-isnt-going-anywhere/

The dollar isn't going anywhere

The end of the dollar is all the rage. In a piece yesterday for UnHerd, macroeconomic analyst Philip Pilkington argued for the acceleration of the de-dollarisation of international trade based on the recent news that Brazil and China will trade in their ow

unherd.com

반응형

댓글